암호 화폐/비트코인 & 이더리움

(필독) 비트코인 1억 3000만원 달성! #비트코인 #신고가

economybl 2024. 3. 14. 08:00
반응형

비트코인 반감기전 어디까지 상승할까??

 

그레이스케일 ETF 출시

 
어제 또 비트코인은 신고가를 갱신하였다.
 
그러는 와중 그레이스케일은 비트코인을 50%매도 하였고, 새로운 비트코인 ETF를 출시 예정이다.
 
그럼 비트코인 하락 시점은 언제일까?
 
먼저 앞선글에서 코인은 상징적 의미를 좋아한다! 
 
나의 예상가는 1억 3000만원!

예상 시나리오

 
물론 김치프리미엄으로 인해 해외거래소에선 10만불을 기록하진 못할것이다.
 
그치만 나의 예상가는 1억 3000만원이며, 예상 시나리오는 그레이스케일의 매도 물량이 약 10~25% 남았을 시점.
 
 

(중요) 비트코인 상승 동력 ETF???(수요와 공급)

 

 
금번 마이크로 스트레티지가 매도물량을 다 소화하면서 상승추세로 이어졌는데, 지금의 비트코인 상승 원동력은 ETF이다. 라고 쉽게 생각하면 안된다.
 
지금까지 와서는 상승동력은 그레이스케일의 매도물량이다.
 
수요와 공급에 있어 그레이스케일은 지속적 매도를 하고있지만, 지속적 수익실현중에 있다.
 
즉 그레이스케일의 매도세가 없어졌을 시점, 수익실현이 끝났을 시점엔 더 이상 팔사람은 없어진다?? 라고 이해하면 안된다.
 
그레이스케일이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게 된다면 일부 물량을 제외하고는 다시 사들이기 시작해야하며, 그레이스케일의 매도가 보다 낮은 시점에서 매입해야한다.
 
정리하자면, 매도 물량이 없다면 매수 물량이 없어진다. 그렇다면 횡보가 진행될까? 
 

기관들은 개인 투자자나 채굴자들에겐 관심이 없다.

 
이때부터는 다른 기관들과 채굴자들 등등 반감기전 매력적인 구간에서 매수하기 위한 매도세가 이어질것이다.
 
왜? 채굴자들 물량은 기관들이 매수 안할까? 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 이유는 기관들은 사실 개인 투자자나 채굴자들에겐 관심이 없다. 
 
기관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상황에서 어떠한 기관이 매력적인 가격에서 매수를 하고 차익실현을 남길까에 대한 싸움이라 생각한다.
 
다시말해 그레이스케일의 매도 시점이 끝나갈 무렵 블랙록이나 다른 기관들은 본인들이 가진 비트코인의 수량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5~10% 정도 물량을 던질것이라 예상하고, 그때 큰 폭으로 비트코인이 상승한 만큼 코인 시장에 엄청난 충격으로 다가올 것이다.
 

1억 3000만원 언제 도달할까?

 
우리는 항상 주말에 생길 수 있는 큰 충격에 대한 리스크 관리를 항상 해야하며, 1억 3000만원 수치는 금리 발표있는 그쯤.
3월 말 주 정도로 예상한다.
 
왜? 
 
그레이스케일이 50%의 물량을 쏟아내는데 1월 부터 3월 약 2달 정도의 시간이 걸렸다.
 
똑같은 물량으로 매도가 진행된다 하면, 내가 예상한 그레이스케일의 보유물량 10~25%는 3월 - 한달이라는 시간 정도 남은 셈이다.
 
아직은 비트코인 하락에 대한 리스크는 15%정도 열려있다고 예상한다. 하지만 이정도의 하락은 기관들이 감당 가능한 하락분으로 금방 다시 회복할 것이라 생각하며, 3월 말에 있는 하락은 15%이상이며, 그 회복세는 더딜것이라 예상한다.